서버관리2015. 3. 14. 18: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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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스마일서브] 네트워크 장애 공지 및 사과문 (클라우드서비스) 


1. 개요 

    - 스마일서브 1센터(SMILE-IDC,가산) 1차 백본스위치 오작동으로 인한 장애


2. 발생 시간

    - 2015년 3월 14일 08:47 ~ 09:20 (약30분간)


3. 장애 원인

    1) 1차 백본스위치가 접속가능한 상태이며, 내부명령어 입력도 가능한 상태였음

         하지만 명령어 입력만 가능하고 명령어 수행이 되지 않는 상태였음.


    2) 백본스위치가 라우팅이 제대로 되지 않음에 따라 네트워크 접근이 불가


4. 조치 사항

08:47             네트워크 이상현상 발생


08:47~08:55 백본스위치 접근 및 확인

                        LG U+ 네트워크 이상 유무 확인

                         네트워크 담당자에게 상황 통보 


08:55~09:10 네트워크 팀장 보고 및 IDC 입실

                        LG U+ 네트워크 담당자 IDC 입실

                        네트워크 및 백본스위치 상태 확인


09:10~09:20 백본 1차 스위치 -> 백본 2차 스위치 수동으로 트래픽 우회 조치 (물리적 구성 변경)

                         네트워크 정상 확인 및 점검


5. 사과문

네트워크 장애를 최소화 하기 위해 LG U+ 와 2회선 링구성까지 완료하였으나 1차 백본의 

오작동으로 인해 전체 네트워크에 라우팅이 제대로 되지 않음에 따라 네트워크 접근이 불가능 하였습니다.

예상치 못한 장애로 서비스 이용에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초기 구성부터 다시한번 점검하여 장애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준비 하겠습니다.


6. 보상 

SMILE-IDC(1센터,가산) 고객을 대상으로 33분 장애로인한 이용료 1일요금 감면


* 출처 : 스마일서브 이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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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마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