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가 행정구조 개편을 진행하고 있었다. 헐~
왜 지금까지 잘 몰랐을까?
홍보좀 해라! 홍보 좀!!!
진행 사항을 보니
벌써 2015년 9월에 시민공청회를 진행하였고,
2016년 7월에 완료가 될 예정이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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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천시 행정체제 개편 모형>
<행정복지센터 전환 타임스케줄>
ㅁ 구 폐지-행정복지센터 출범, Q&A
Q.언제부터 구청이 없어지나요?
A. 2016년 7월 1일부터 부천시의 3개 구청(원미구청, 소사구청, 오정구청)이 없어지고 10개
권역별로 행정복지센터가 설치 운영됩니다.
Q.기존 동 주민센터는 어떻게 되나요?
A.기존 동 주민센터는 그대로 존치하고 민원업무를 기존대로 처리합니다.
다만, 행정복지센터가 설치되는 동(10개동)은 기존 동 업무+추가업무(복지, 청소, 안전 등)
를 처리합니다.
Q.기존 구청 업무는 어디에서 처리하나요?
Q.구가 없어지면 주소는 어떻게 변경이 되나요?
❍ 새주소는 ‘부천시 원미구 ○○로 210(중동)’ ⇨ ‘부천시 ○○로 210(중동)’으로 변경
❍ 지번주소는 ‘부천시 소사구 ○○동 123번지’ ⇨ 부천시 ○○동 123번지로 변경
Q.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은 재발급해야 하나요?
❍ 잠정적으로 사용하고, 본인 요구 시 갱신 발급
❍ 여권, 건강보험증은 주소 미포함으로 재발급 해당 없음
❍ 인허가 신고필증(발급부서) : 발급기관 명의로 갱신예정(직권 재발급)
❍ 등기, 사업자등록증 : 기존 발급서류 효력은 유효, 본인요구 시 재발급
❍ 가족관계등록, 부동산등기 등 각종 공부는 시에서 관련 기관별로 통보하여 일괄 정리
※ 시에서는 11월부터 ‘시민불편대책 실무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시민 혼란과 불편사항을
예방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Q.구 청사 및 여유청사 사무공간 활용계획은?
A. 구청 폐지로 발생되는 청사 공간을 시민의 문화∙복지 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입니다.
❍ 여유청사(7개소) : 3개구 청사, 원미1동 주민센터, 오정동 주민센터, 오정노인복지관, 소사보건소
❍ 각 구청별 행정복지센터 민관추진협의회를 운영하여 여유청사 활용방안 논의
* 출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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