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살이2016. 2. 6. 00:00
300x250



이번 설날엔 전통놀이 가득한 한강서 놀자!


- 연휴 첫날, 2.6(토) 11:00~18:00 뚝섬 자벌레서 ‘설맞이 연날리기’ 개최    

→ △연 만들기 및 연 날리기 체험, △LED연 시연, △세계 각국 연 전시 등


- 2.6(토)~2.10(수) 윷놀이, 널뛰기, 제기차기 등 다양한 전통놀이 체험

→ 설 연휴 내내, 11개 한강공원을 방문하는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 



□ 민족 대명절 설날이 다가온다! 오랜만에 가족 모두 모여 밀린 이야기들을 나눌 생각에 곳곳에 설렘이 가득하다. 이번 설 연휴에는 고향을 찾지 못한다면 연날리기, 제기차기 널뛰기, 윷놀이 등 설날 민속놀이를 도심에서 즐길 수 있는 한강으로 모이면 어떨까?



□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다가오는 설날 연휴, 고향에 못간 사람들을 위하여 멀리 가지 않고도, 가까운 한강에서 즐길 수 있는 전통놀이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 직접 연도 만들고 날려보고 ! 다양한 연의 시연과 공연도 즐기고 ! >





□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오는 6(토) 11시부터 18시까지 뚝섬 자벌레에서 ‘설맞이 한강 연날리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 이번 행사는 설명절을 맞아 서울의 대표적 여가공간인 뚝섬한강공원 자벌레에서 시민들이 직접 전통연을 만들고 날리는 체험행사로 사단법인 한국연사랑모임과 한강사업본부가 공동으로 진행한다.



□ <세계의 연 전시>는 우리나라의 전통연 및 세계 각국의 다양한 연을 전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연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도 들을 수 있다. 다양한 연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보는 것은 어떨까. 


○ 연 전시 장소 : 자벌레 1층 움직이는 이야기 갤러리



□ <연 만들기 체험>은 연을 현장에서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 프로그  램이다. 일반 연이 아닌 전통 가오리연을 연 전문가의 지도 아래 직접 만들어볼 수 있다. 


○ 11시부터 1시간 간격으로 총 5회 동안 진행되며, 회 차 당 인원은    30명 이다. 예약은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 http://yeyak.seoul.go.kr )   에서 가능하다. 


○ 연 만들기 체험 장소 : 자벌레 2층 도서관 교육실



□ <전문가 연 시연>은 한국 연사랑 모임의 전문가들이 다양한 연을   이용하여 시범을 보이고 공연하는 프로그램이다. △스턴트 연     △줄 연, △LED 연, △대형 창작연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연 공연을   눈앞에서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다. 

○ 연 공연 진행 장소 : 자벌레 인근 공터




< 널뛰기도하고, 팽이치고, 제기차고 설맞이 전통놀이 체험! >



□ 이번 설 연휴 동안 한강공원에 가면 누구나 무료로 전통체험 및 놀이를 즐길 수 있다. 윷놀이, 투호, 제기차기, 널뛰기, 굴렁쇠 등 다양한 민속전통놀이를 11개 한강 공원 전역에서 만나 볼 수 있다.


○ 온 가족이 함께 과거 할머니와 할아버지가 즐겼던 널뛰기, 팽이치기 등    다채로운 전통 민속놀이를 즐기며 우리 문화의 정취가 가득한 설날을    맞이해보자. 



□ 이상국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총무부장은 “민족 대명절 설날을 맞이 하여 온 가족이 함께 한강에 마련된 다양한 전통놀이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즐기면서 추위를 날려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 출처 : 서울시 보도자료



300x250
Posted by 마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