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살이2017. 11. 13. 16:06
300x250



휴게소 부지나 공간확보, 


상하행을 따로 만들지 않아도 되는 점 등에서..


상당히 유리할 듯 하다. 



휴게소 입장에서 상하행을 따로 만들지 않으면, 


인건비를 줄일 수 있고, 


손님을 한 곳으로 모아서 서비스가 가능하니.. 



====




국내최초 본선상공형‘시흥 하늘 휴게소’11월 12일 개장



‣ 입체적 도로개발의 정부 기조를 반영한 고객 맞춤형 복합휴게시설

- 쇼핑, 풋마사지, 약국 등 One stop 고객 편의시설 구비


‣ 서울외곽선 최초 정규휴게소로 휴게시설 랜드마크 이미지 구축


‣ 휴게소 인근 환승시설(환승정류장, 카셰어링) 설치로 공유경제 실현




□ 오는 12일, 평면적 공간 개발 한계를 극복한 국내 최초 본선 상공형휴게소인 ‘시흥 하늘 휴게소’를 만날 수 있다.



□ 한국도로공사(사장 직무대행 신재상)는 12일 오전 9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조남분기점과 도리분기점 사이에 시흥 하늘 휴게소를 개장한다고 밝혔다.



□ 이는 높은 용지보상비와 자연환경 훼손이라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본선 상공형으로 건설된 것으로, 서울외곽순환선 최초의 정규 휴게소이다. 이용객들은 일산 및 판교 양방향에서 휴게소를 이용할 수 있다. 



□ 시흥 하늘 휴게소에는 친환경 휴게소를 구현하기 위한 전기차 충전, 태양광 등 각종 시설들이 설치되어 있고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 층별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대형 표지판에 잔여 주차대수를 표출해 주차장 내 혼잡을 최소화하고 휴게소 멤버십 및 VIP 고객 대상 컨시어지 서비스, 지역주민을 위한 문화 컨텐츠 개발 등 다양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



□ 휴게소 내에 버스환승정류장이 설치되어 5000번 공항버스(성남~인천)와 8106번 광역버스(성남~부천)를 이용할 수도 있다. 인근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휴게소 옆 고가교 하부에는 카 셰어링 존이 운영되며, 공영주차장은 목감 택지개발지구의 방음벽 공사가 완료되는 내년 3월에 설치된다.



□ 신재상 한국도로공사 부사장은 “국내 최초로 본선 상공에 개발되는 시흥 하늘 휴게소가 수도권과 같이 입지적으로 제약요건이 많은 도심형 휴게소의 표준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개장으로 인해 일시적인 혼잡이 예상되지만 휴게소 내 주차 전광판, 주차요원 추가배치 등으로 이용객의 불편을 최소화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 사진]


시흥 하늘 휴게소 전경1


시흥 하늘 휴게소 전경2



** 출처 : 한국도로공사 보도자료



ㅁ 시흥하늘 휴게소 위치 지도


300x250
Posted by 마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