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살이2015. 10. 9. 18:14
300x250


용산국가공원, 여러분의 생각이 현실이 됩니다.


- 용산공원 콘텐츠 발굴 대국민 설문 이벤트 및 수요조사 추진



□ 국토교통부(장관 유일호)는 100여년 만에 반환될 예정인 용산미군기지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공원으로 조성하기 위해 기본설계와 공원조성계획(‘16년말까지 완료예정) 수립에 앞서 공원내에 설치할 시설과 콘텐츠(프로그램) 발굴을 위하여 대국민 설문조사와 정부 및 민간을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이번 설문 및 수요조사는 공감‧소통의 정부3.0 취지에 맞춰 국민이 함께 참여하고 만들어가는 열린 공원을 지향하는 용산국가공원의 기본구상에 따라 추진하는 이벤트로 “콘텐츠 수요조사”와 “대국민 설문조사”로 나누어 추진할 예정이다.


□ “콘텐츠 수요조사”는 정부 및 민간을 대상으로 전시, 문화‧예술, 국민휴식 프로그램 등의 콘텐츠와 미술관, 전시관 등의 시설입지 수요를 조사할 예정이다. 특히, 용산미군기지 내에는 1900년대 초반에 들어선 근대문화재 수준의 건축물들이 다수 보존되어 있어 이번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이 건축물들의 재활용 방안도 함께 마련할 계획이다.

ㅇ 정부 부처에 대해서는 국토부 용산공원조성추진기획단에서 공문을 통하여 직접 수요를 조사할 계획이며, 공공기관 및 산하단체는 소속부처를 통하여 신청할 수 있다.


ㅇ 민간기업의 경우에는 경제관련 단체 등을 통하여 수요를 조사할 계획이며, 그 밖에 참여를 희망하는 민간기업 및 단체 등은 용산공원 홈페이지(www.park.go.kr)를 통해 직접 관련 양식을 다운받아 오는 10월 말까지 이메일(kkj98@korea.kr)로 자료 제출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 “대국민 설문조사”는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 설문조사와 오프라인 조사로 나누어서 9월30일부터 10월31일까지 한 달간 진행할 예정이다. 


ㅇ 온라인 설문조사는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 국토부 공식 SNS (트위터(@Korea_Land), m.facebook.com/landkorea), 용산공원 홈페이지(www.park.go.kr)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중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음료 기프티콘도 제공할 예정이다.


ㅇ 오프라인 설문조사는 10월 17일 국립중앙박물관에서 개최되는 『‘15년 용산공원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참가자 학부모 약 1,0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ㅇ 아울러 한국조경학회, 대한국토도시학회 등을 통해 공원관련 전문가들에 대한 설문조사도 함께 실시할 예정이다.


□ 국토부 관계자는 “수요조사가 완료되면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용산공원 콘텐츠 발굴소위원회』에서 󰡒용산공원 기본이념에 부합 여부, 실현 가능성, 지속 가능성, 대국민 설문결과 등을 검토하여 콘텐츠를 1차 선별하고 내년 상반기 중 대국민 공청회에서 의견을 수렴한 후, 용산공원조성추진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용산공원에 입지할 콘텐츠 및 공원시설을 확정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 현재 용산공원조성사업은 기본설계가 진행되고 있으며, 내년말까지 공원조성계획을 수립하고 단계별 계획에 따라 2027년까지 완료될 예정이다.



[붙임] 용산공원 설문조사 인포그래픽


1) SNS용



2) 홈페이지용(배너)




** 출처 : 국토부 보도자료



300x250
Posted by 마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