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살이2016. 2. 5. 19:03
300x250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 SBA 새로운 CI 소개 


- 변화된 비전, 기능의 최적수행을 위한 조직개편 추진, SBA NEW 비전, NEW CI 공개

- 2016년, 좋은 일자리 창출, 소기업 유통판로 다각화, 유망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프로그램 집중 운영 예정

- 민관협치 강화, 유망기업에 대한 투자 확대 및 선순환 구조 강화, 고객 중



□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주형철)는 시대변화를 반영, 기관 설립목적에 맞는 새로운 비전과 기능을 재설정, 조직개편과 동시에 새로운 CI를 공개하였다.


○ SBA는 서울시 산업진흥 및 중소기업의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육성이라는 미션 하에 ‘시민 삶의 질 향상에 핵심적으로 기여’라는 뉴비전을 수립하고 새로운 CI를 선보였다.


○ SBA는 CI를 통해 중소기업의 육성과 네트워킹을 강화하고자 하는 SBA의 철학과 비전을 표현하였다. 직선과 곡선이 상호 연속적으로 조화롭게 연결된 서체는 협력과 네트워킹을 나타낸다. 특히 s와 b를 연결하여 위로 솟아오르는 형태는 엄지를 치켜세운 모습으로 중소기업의 성장과 지속성을 상징한다.


○ 또한 이번 SBA의 새로운 CI는 파란색을 통해 공공기관의 밝고 젊고 활기찬 느낌을 표출했으며 심볼마크를 제외한 워드마크로 개발하여 SBA 커뮤니케이션의 일관성을 부여하며 가시성을 극대화 시켰다. <첨부1. CI 이미지 참고>




○ SBA는 지난 1월,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최우선의 목표로 조직의 역량을 결집하고 주어진 미션을 적극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조직 구조로 전환하고자 일자리본부를 새롭게 신설하는 등의 조직개편을 추진한바 있다.  

<첨부2. 조직도 참고>



□ 올해 SBA는 좋은 일자리 만들기, 소기업의 유통판로 확대, 유망 스타트업 육성에 주로 집중할 예정이다.


○ 2016년 SBA는 실질적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일자리본부를 새롭게 신설하고 신직업 연구를 바탕으로 한 창직, 신직업 인큐베이션, 중소기업과 구직자 미스매칭 해소 등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한 신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 소기업의 유통판로를 확대하기 위해 제조사와 유통사간의 상시 네트워킹 및 협력이 가능한 인프라 구축하고, 유통브랜드 부여를 통한 우수상품 발굴 및 주요 유통채널 연계,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한 전주기 통상사업 운영하는 등의 소기업 판로 다각화에 나선다.


○ 특히 우수 스타트업을 민간과 함께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키우기 위해 다양한 창업 플레이어들과 협치체계를 구축하여 유망기업을 발굴하고 고객 중심의 원스톱 서비스 지원을 통해 우수 창업기업을 적극 투자하고 육성할 계획이다.



□ 2016년, SBA는 3가지 중점 사업 운영 방향(▲민관협치 강화, ▲ 투입 자원의 선순환 구조 강화, ▲원스탑서비스 체계 마련)을 바탕으로 좋은 일자리 창출 및 중소기업의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서울시민 삶의 질 향상에 핵심적으로 기여할 예정이다. 


○ 첫째, SBA는 공공주도의 사업 추진 한계를 극복하기위해 분야별 다양한 민간주체 참여가 가능한 사업운영 모델을 도입, 공동협력사업 추진, 외부자원 유치 확대를 통해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시킬 예정이다.


○ 둘째, SBA 자체 기금을 활용한 유망기업에 대한 투자 확대하는 등 지원 기업의 성장이익이 공유되는 투자형 지원모델을 확대하여 기업 지원 재원의 선순환구조를 강화시킬 예정이다.


○ 마지막으로 유망 스타트업 대상 맞춤형 서비스 제공으로 기업의 편의성 및 성장 성과 극대화를 위한 원스탑 서비스 체계를 마련할 예정이다.



□ 주형철 SBA 대표이사는 “공공기관의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중소기업과 동반자 입장에서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해 나가고자 새로운 비전과 기능을 제정하고 CI도 새롭게 만들었다. 2016년 변화된 SBA를 기대해달라.”고 혁신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ㅁ 첨부


1. SBA CI 이미지







2. SBA 조직도 및 비전체계도 


● SBA 조직 현황

- 2실 5본부 27팀




● SBA 비전체계도





** 출처 : 서울시 보도자료



300x250
Posted by 마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