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살이2015. 2. 6. 22:39
300x250

통계청 나라셈도서관 개관 


□ 통계청(청장 박형수)은 2월 6일(금) 수도권 최대 통계전문도서관인 나라셈도서관의 개관식을 개최했다.


□ 나라셈도서관은 편리한 통계정보서비스 제공을 위해 힘써 왔으며, 이번에 서비스 공간을 대폭 확대하고 시설을 쾌적하게 개선하여 대국민 통계정보 접근성을 더욱 향상하게 됐다.


□ 자료실, 열람실, 마이크로데이터이용센터, 통계상담실, 세미나실을 갖춘 나라셈도서관은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 국내외 통계자료 4만3천 권이 비치되어 있으며 통계조사 원자료를 이용하고 전문상담을 통해 통계이용자별 맞춤형 통계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는 코너도 마련되어 있다.


○ 또한 통계 연구와 회의를 위한 세미나실을 마련하여 학회나 단체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한다.


□ 박형수 통계청장은 “정부3.0 시대에 맞게 통계수요자들이 풍부한 정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나라셈도서관이 통계콘텐츠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출처 : 정책브리핑 보도자료


나라셈도서관(-圖書館)은 통계청 및 기타 기관의 각종 통계 간행물을 열람 · 대출 · 검색할 수 있는 경인지방통계청 소속 통계 전문 도서관이다. 서울 강남구 언주로 721 (논현동) 서울세관 별관에 위치하고 있으며 2008년에 서울지방통계청에서 통계전문도서관 명칭을 공모해 '나라셈 도서관'이라는 명칭을 얻게 되었다.
** 출처 : 위키백과


= 나라셈도서관 찾아가는길 위치지도


300x250
Posted by 마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