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살이2015. 10. 20. 16:29
300x250

해양안전심판원, 조사관․심판관 맞춤형 전문교육 추진

- 고려대 법학전문대학원과 협력 법학전문교육(10.19.~23.) 등 실시 -


해양수산부 중앙해양안전심판원(원장 지희진)과 고려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원장 김규한)이 협력하여 시행하는 ‘해양안전심판원 조사관․심판관 법학전문교육’이 10월 19일부터 23일까지 고려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교육은 지난 6월 29일 양 기관 사이에 체결된 「교육훈련 양해각서」에 따라 추진된다. 교육은 해기사 출신의 조사관 및 심판관의 법률지식 보완과 전문성 향상을 목표로 중앙해양안전심판원과 각 지방해양안전심판원 소속 조사관, 심판관 24명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에는 ‘민사소송법’, ‘형사소송법’, ‘해상보험법’, ‘항법 및 해사법규’등의 강의가 마련되었으며, 고려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진와 현직 변호사들이 담당하게 된다.


한편, 해양안전심판원은 지난 1월 임용된 변호사 출신의 심판관을 대상으로 선박운항관련 지식 함양을 위한 한국해양대학교 실습선 승선훈련도 지난 12일부터 실시하고 있다.


지희진 중앙해양안전심판원 원장은 “향후 이러한 맞춤형 전문교육이 정착될 수 있도록 조사관․심판관 교육훈련 운영 지침을 제정하고,  더욱 공신력 있는 조사․심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출처 : 해수부 보도자료



300x250
Posted by 마스타